본문 바로가기

리뷰

[내돈내산 리뷰]Forest(포레스트)어플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 Forest(포레스트) 어플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이 어플은 집중력을 돕기 위한 어플인데요. 가격은 2500원으로 유료 어플입니다.

 

요즘 커피값도 안되는 가격으로 집중시간을 늘릴 수 있다면 완전 이득 아닌가요? ㅎㅎ

 

원하는 집중시간을 선택한 후 시작하기를 누르면 나무가 심어진답니다.

 

두 가지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 초집중 모드와 함께 심기 모드가 있습니다.

 

자세한 건 아래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초집중 모드에서 집중시간에 다른 어플에 들어가게 되면 나무가 시들게 돼요.

 

그렇게 되면 가슴이 아프겠죠?.. ㅎㅎ

 

나무를 심을 때마다 코인을 주는데 그 코인으로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의 나무를 심을 수도 있고

 

실제 나무를 심을 수도 있습니다.

 

포레스트 어플의 생김새

 

어플은 이렇게 생겼답니다. 귀여운 새싹이 그려져 있네요.

 

 

어플의 첫 화면

 

어플에 들어가면 나오는 첫 화면입니다.

 

굉장히 심플하게 되어있죠?

 

진한 초록색 동그라미 스크롤로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최소 10분 최대 120분까지 설정할 수 있답니다.

 

 

 

심기 모드

 

심기 모드에는 두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초집중 모드는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다시피 앱을 떠나면 나무가 시들게 됩니다.

 

저 모드를 켜야 아무래도 집중이 잘되겠죠? ㅎㅎ

 

그리고 함께 심기 모드는 친구와 함께 심을 수 있는 모드입니다.

 

이 어플이 있는 친구가 있다면 친구 추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와 함께 심기 모드를 하면 나와 친구 중 한 명이라도 어플을 떠나게 되면 나무가 시들게 된답니다.

 

책임감으로 집중시간을 늘릴 수 있겠죠? ㅎㅎ

 

 

 

친구

저는 두 명의 친구가 있어요. ㅎㅎ

 

친구들의 집중 시간도 볼 수 있습니다.

 

서로 자극받으며 좋은 시너지가 일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글로벌 랭킹에 들어가면 어마 무시한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메뉴

 

메뉴를 눌렀을 때의 화면입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네요.

 

숲 메뉴

 

이건 메뉴에서 숲을 들어갔을 때의 모습입니다.

 

일, 주, 월, 년 단위로 본인의 숲에 얼마만큼의 나무가 심어져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년 단위로 봤을 때 총 36시간 10분 집중했네요. ㅎㅎ

 

그중 시든 나무도 한 그루 보이네요. ㅠㅠ

 

 

 

 

숲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렸을 때 모습입니다.

 

집중시간에 대한 분석이 되어있습니다.

 

저는 취준생이다 보니 포트폴리오가 오십 퍼센트를 넘게 차지하고 있네요. ㅎㅎ

 

 

타임라인 메뉴

타임라인 메뉴입니다.

 

집중을 다 했으면 나무가 심어지면서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타임라인 메뉴에서 본인이 어떤 일로, 얼마의 시간 동안 집중시간으로 할애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성과

 

이렇게 성과도 있습니다. 

 

각 미션을 달성하면 코인을 줍니다.

 

저는 얼마 달성하지 못했네요. :( ㅎㅎ

 

상점 메뉴

 

이렇게 상점 메뉴에 들어가시면 코인을 모아 원하는 나무의 디자인을 사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바오밥 나무가 가지고 싶어 1200코인을 모으고 있어요! ㅎㅎ

 

 

실제 나무 심기

 

만약 집중을 많이 해서 2500 코인을 모은다면 실제 나무를 심으실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취지인 것 같아요.

 

저도 바오밥 나무를 산 후에는 실제 나무 심기를 해 볼 생각이랍니다.

 

 

뉴스 메뉴

뉴스 메뉴에 들어가시면 포레스트 어플에 대한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끔 이벤트도 진행하는 것 같으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여기까지 Forest(포레스트) 어플의 추천 및 리뷰였습니다.

 

다들 재밌게 보셨나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생산적인 어플을 가져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면 2500원 투자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어플인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정보 들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