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내돈내산 리뷰] SleepTown(슬립타운)어플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 SleepTown(슬립타운) 어플에 대해서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이 어플은 자기 전 핸드폰을 만지지 못하게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가격은 2500원 유료입니다. 먼저 리뷰한 Forest(포레스트) 집중을 도와주는 어플을 만든 회사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취침시간과 기상시간을 설정하여 핸드폰을 잠군 뒤 목표를 달성하면 건물이 지어집니다.

 

만약, 정해둔 시간 내에 핸드폰을 만진다면 경고가 뜨고 바로 어플로 돌아오지 않으면 건물이 무너지게 됩니다. :(

 

슬립타운 어플의 생김새

 

어플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ㅎㅎ

 

 

어플의 첫화면

 

어플을 처음 키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위에 보시다시피 취침 시간 목표와 기상 시간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알람은 킬수도 있고 끌수도 있습니다. 알람 소리는 생각보다 시끄럽지 않습니다.

 

저는 잠을 잘 깨는 타입이라 알람을 설정해두었는데 만약 알람 듣고 잘 못 일어나시는 분은 핸드폰 알람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ㅎㅎ

 

가운데에 있는 수면탭은 본인이 설정한 취침 시간 목표 두 시간 전부터 활성화됩니다.

 

저는 한시에 설정해서 열한 시부터 활성화가 된답니다. 그래서 졸린 날은 일찍 수면 탭을 눌러 자기도 해요. ㅎㅎ

 

그리고 아침에는 흔들어 깨우기라는 기능이 있어 알람이 울리며 핸드폰을 흔들어야 건물이 지어집니다.

 

졸린 아침에 핸드폰을 마구 흔드는 제 모습이 마냥 우습지만 그래도 잠 깨는 데는 도움이 된답니다. ㅎㅎ

 

 

마을 메뉴

 

마을 메뉴를 누른 모습입니다. 일주일 단위로 되어있으며 제가 글을 작성한 지금은 화요일이라 건물이 두 채 지어져 있네요.

 

그리고 밑에는 취침시간과 기상시간이 분석되어 있습니다. ㅎㅎ

 

 

빅타운 메뉴

 

빅타운 메뉴입니다. 제가 어플을 사고 나서부터 모은 건물들인데요. 

 

무너진 건물들이 상당히 보이네요. 하하

 

그리고 어떤 날은 아예 어플을 켜지도 않아서 건물이 없기도 하답니다. ㅎㅎ..

 

습관을 잡기가 쉽지 않지만 그래도 계속 노력하다 보면 좋은 수면습관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소셜 서클 메뉴

소셜 서클 메뉴입니다. 친구와 함께 건강한 수면습관을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입니다. ㅎㅎ

 

 

 

성과 메뉴

 

특정 미션을 완수하면 건물을 주는 성과 메뉴입니다. 저는 그렇게 많이 모으지 못했네요. ㅠㅠ

 

 

건축 도감 메뉴

 

내 건축 도감 메뉴에는 제가 지금까지 모은 건물의 종류가 그림으로 나와있답니다.

 

빨리 다른 건물도 모으고 싶네요. ㅠㅠ

 

 

설정 메뉴

 

설정입니다. 엄격한 모드를 체크한 것은 엄격한 모드가 아닐 때에는 다른 활동을 해도 건물이 무너지지 않아요. 

 

의지가 약한 저는 엄격한 모드를 켜야만 한답니다. ㅎㅎ

 

다양한 설정이 있어 개인의 성향에 맞게 설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셨기를 바라며.

 

그럼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정보 들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